[CRM 마케팅 성공사례] 쇼핑몰 구입 여정을 개선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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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 전문 브랜드 A사의 CRM마케팅 성공 사례를 매번 볼 수 있지 않던 마케팅 뉴스, 이제는 “빅 인 레터”에서 간단하게 빨리 받아 보세요.” 찾아가마케팅의 이야기, 빅 인 레터”는 마케터를 위한 유용한 컨텐츠 업계 추세, 이벤트 등 다양한 뉴스를 구독자님에게 가장 먼저 전합니다.지금 빅인 편지를 구독하시는 분들에는 5일 만에 약 700명의 마케터가 신청한 “CRM마케팅”학습장도 선물로 보내고 있으니 지금 구독하고 보세요.빅 인 레터 구독(클릭)CRM마케팅 Cycle에 대해서 다룬 과거의 콘텐츠를 기억하시나요?아직 보지 않으신 분은 다음의 글을 참고하세요.<CRM마케팅의 필수 지침서(2)심화 편>CRM마케팅 Cycle는 고객이 구입하기까지의 여정에 문제가 되는 구간을 파악하고 해결을 위한 액션을 자동화하는 프로세스인 것을 배웠습니다.이를 실제로 적용하여 고객 그룹의 의미 있는 비중 변화와 매출 37%상승이란 결과를 낸 사례가 있습니다.몇년간 직접 미용실을 운영하면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탄생한 헤어 전문 브랜드 A사.A사에서는 CRM사이클에서 어떤 변화를 경험한 건가요?브랜드 스토리에서 살펴봅니다.브랜드 스토리의 본질에 집중한 헤어 제품을 만드는데 A사의 헤어 제품은 기존의 헤어 전문 제품이 안전하지 않은 성분을 담고 있거나 라인 업이 너무 많아서 어려운 비효율적이라는 점에 착안하고 탄생했습니다.지나치게 많은 라인 업은 과감하게 배제하고 헤어 케어 제품의 본질인 “건강한 두피 마련”에만 치중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A사는 헤어 제품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즉각 시장에 현혹되는 제품보다는 본질에 집중함으로써 수많은 고객의 두피 고민을 해결하려 했습니다.덕분에 A사의 상품을 한번이라도 사용해서 본 고객의 제품 검토와 재구매 비율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그러나 신규 구입 포함 전체 구매 전환율은 1.11%로 저조했다.인지도가 아직 높지 않은 신생 브랜드이기 때문에 처음 상품에 접하는 고객이 느끼는 가격 장벽 극복이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웹 사이트를 찾은 고객이 상품 구매를 포기하고 이탈한 구간이 어디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봤습니다.A사의 문제 상황 구매 행동을 보이지 않는 고객의 비율 98%, A사의 현황 분석 때문에 빅 인으로 고안한 CRM마케팅 Cycle을 적용했습니다.그 결과, 이하의 2개 구간이 가장 큰 문제 구간임이 밝혀졌습니다.[문제]1)웹 사이트에 방문한 전체 고객 중 33%에 달하는 고객이 상품도 조회하지 않고 이탈하고 있다.2)전체의 65%를 넘는 고객은 상품을 조회한 후 구매 행동(장 바구닐 포함)없이 이탈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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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A사의 웹 사이트의 각 그룹의 비율 변화-빅 인 CRM마케팅 Cycle적용 후에 만드는 CRM마케팅 Cycle비용 효율이 높은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다.빅인 CRM마케팅 Cycle에서 구입 여정에 문제가 되는 구간을 개선한 뒤 최종 구매로 전환되는 전환율까지 높여A사의 사례를 둘러보았습니다.마케팅 비용 효율성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사용자의 구매 여정에 문제가 되는 구간을 해결하지 않은 채 신규 유입에만 집중하면 비용 낭비만 초래하는 상황을 면하기 어렵습니다.유입 고객의 증대도 웹 사이트 문제 구간을 파악하고 최소화한 이후에 처음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A사의 사례는 유료 디지털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고객의 구매 여정에 문제가 되는 구간을 파악하고 CRM마케팅 솔루션에 개선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성과였습니다.E커머스 경쟁이 격화할 만큼 함부로 신규 고객 유치에만 매몰하기보다는 웹 사이트 문제 구간의 파악과 개선에 먼저 집중하고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는 것을 응원합니다.자료 출처:[CRM마케팅 성공 사례]쇼핑 몰 구매 계획 개선(openads.co.kr이런 트렌드와 시장의 수요를 참고하고 마케터는 준비를 해야겠죠.그러나 인터넷의 세계에서 너무 많고 신뢰도 모를 사이트가 늘어선 가운데 우리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그리고 그 선택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스스로 확실히 예쁘게 센스 있게 도매 사이트를 모아 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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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 리스트 닷컴의 디지털 가전 사이트 컬렉션입니다.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는 운영이 어렵고 이런 분위기를 잘 파악하고 있는데도 쇼핑몰 창업과 제품 공급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까?다양한 도매 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한 솔루션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이렇게 유용한 도매사이트 정보를 한꺼번에 모아서 찾아주는 곳! 도매리스트닷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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