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_재발이라는 위험_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이고 예방하라

다양한 암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그 원인을 추정하는 논문과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그러나 난소암은 브라 카마 유전자의 유무나 세포 변이를 통해서 유추하는 것도 있지만 여전히 모호한 추측을 통하여 원인을 추정할 뿐입니다.그 중 재발이 많은 난소 암은 호르몬 변화에 민감한 암이래요.여성 호르몬이 평소 주로 난소, 태반에서 만들어진 후 사용되고 남은 호르몬은 소변을 통해서 배출되지만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게 호르몬을 통한 영향도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난소암 재발 호르몬의 영향을 차단하라. 사진출처_Unsplash

여성 호르몬은 여성성을 나타내는 신체 발육, 또는 생리학적 기능을 담당하는 역할로 대표적인 호르몬은 황체 자극 호르몬(LH)난포 자극 호르몬(FSH), 황체 호르몬(프로게스테론)난포 호르몬(에스트로겐)등이 있습니다.이런 호르몬으로 매달 생리 주기를 조절하고 피부 세포 재생, 노화 방지처럼 바람직한 영향을 미치지만, 과도한 호르몬은 자칫 세포의 급속한 분열과 엄청난 발달에 의한 세포의 변이, 즉 암세포를 발생시키는 것도 있답니다.갱년기 여성 호르몬 치료에서도 유방 암을 비롯한 여성 암의 리스크가 증가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할 것으로 장기적인 이점과 위험성을 고려해야 할 점이기도 하다, 난소암의 재발도 호르몬의 영향이 크니 더 호르몬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난소암 재발 호르몬의 영향을 차단하라. 사진출처_Unsplash

암 환자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암의 재발입니다. 왜 암은 치료 후에도 재발합니까?미국 국립 암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보통의 암 치료를 통해서 암은 동면 상태로 만들어지는 것이지만, 외부의 어떤 자극에 의해서 다시 성장하게 된다 그 결과 재발로 이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이유의 하나가 만성적 스트레스라고 합니다만, 아드레날린과 노르 에피네프린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혈중 단백질의 변화를 일으키며 만성 스트레스로 인한 코르티솔의 증가로 근육 손실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됩니다.난소 암의 재발과 관련성도 이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난소암 재발 호르몬의 영향을 차단하라. 사진출처_Unsplash

특히 난소암은 그 중에서도 스트레스 호르몬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난소 암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암 역시 스트레스에서 자유롭지 암은 없다는 것이 진실입니다.다수의 환자가 암 발병 후 식사 관리 및 운동 관리는 철저하고 있지만 정작 스트레스 관리인의 마음가짐은 병이 나기 전의 일반적인 감정을 그대로 가지고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환자 본인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할 부분이지만 긍정적인 사고로 매일을 살아간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이유이기도 합니다.그래서 의도적으로 밝은 생각과 감사하는 마음은 매일 꾸준히 연습해야 할 최우선 항목입니다.건강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말이 있습니다.가능한 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걱정하며 지금을 소비하는 것은 결코 해서는 안 된다 암 환자들의 규칙입니다.#난소암#난소 암 재발#난소암 스트레스#난소암 호르몬#스트레스 호르몬#암 스트레스#암 재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