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단지 맛집 타코마실 현지인 추천 북군동 한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 보문단지 입구에 있는 20년 전통의 동네 맛집을 소개합니다.
경주 보문단지 맛집 ‘동궁원’ 맞은편에 있는 한식당 ‘타코마실’입니다.
위쪽에 주차공간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건물 양쪽 50m 지점에 각 100여 대의 주차가 가능한 1공영주차장과 2공영주차장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북군동 입구에 있는 1공영주차장에 가서 주차했습니다.(2공영주차장은 반대 방향) 평일 저녁이라 주차는 한가했습니다. 타코마실 경상북도 경주시 북군길 90507-1498-0049 주차: 무료 공영주차장 화장실 남녀 다른 아기의자 있음<영업시간안내> 매일 11:00 ~ 21:30 라스트 오더: 21: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시 (토,일 없음)
밤 9:30까지 영업하고 있기 때문에 늦은 저녁 식사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타코마실 경상북도 경주시 북군길 9
경주 보문단지 맛집 현지인 추천 북군동 한식당
입구에 붙어있는 안내가 있습니다.20년 전통의 개점, 2003년 2대째를 맞는 경주 맛집
건물 외관도 깨끗했지만 입구부터 실내도 깨끗했습니다.입구 오른쪽에 있는 공간이 대기공간입니다.
잠깐 들어가 보니까 기다리는 게 지루하지 않게
정수기, TV, 세면대,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게임기까지 있는 기다리기 좋은 공간이었습니다.대기가 많은 곳이니 방문하시면 바로 입력해주세요.태블링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대기번호와 시간을 알려드리며, 15분간 미입장 시 자동 취소됩니다.그리고 식사 전에 미리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나 수건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맛집은 방송에서도 알아보고 있는 것 같아요.낙지마실은 여러 프로그램에도 많이 나왔었군요.실내는 한국적인 미가 가미된 고급스러운 분위기였습니다.이른 저녁 식사 시간이었지만, 어느 정도 자리가 꽉 차 있었습니다.좌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도 있었고 홀 옆에 분리되어 있는 공간도 있어서 아담하게 가족 모임, 그리고 단체 회식도 가능했거든요.낙지마실은 2층 공간도 있었어요.76석의 공간은 매우 넓었습니다.큰 단체 이벤트도 할 수 있는 거죠낙지마실은 2층 공간도 있었어요.76석의 공간은 매우 넓었습니다.큰 단체 이벤트도 할 수 있는 거죠낙지마실은 2층 공간도 있었어요.76석의 공간은 매우 넓었습니다.큰 단체 이벤트도 할 수 있는 거죠테이블마다 긴 우드트레일이 놓여 있었는데,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초록찬낙지마실의 메뉴는 낙지와 관련된 것이었습니다.낙곱새, 낙곱새, 낙곱새, 불낙지볶음, 낙지해물전,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함박스테이크가 있습니다.밥은 별도라서 따뜻한 솥밥과 밥 중 주문할 수 있고 우동이라면 당면 사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저희는 이렇게 주문했습니다.낙곱새삼낙지해물전1따뜻한솥밥3소주1기본적인 진수성찬은 빨리 해주셨어요.두부김치, 계란찜, 콩나물, 부추무침, 파김치, 샐러드 반찬이 맛도 딱 좋고 맛있었습니다.개인별로 물김치를 따로 주셨는데 국물이 필요할 때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음식이 나오자 손님상으로도 손색이 없는 푸짐한 상차림이 되었습니다.경주 보문단지 맛집 ‘타코마실’의 대표 메뉴인 낙곱새는 신선한 낙지, 고소한 한우 곱창이 듬뿍 들어간 흰다리새우와 7가지 재료로 만든 특제 양념이 들어갑니다.낫곱새를 맛있게 먹는 방법1. 끓으면 양념장과 재료가 섞이도록 저어준다.2. 빨갛게 끓어서 국물이 없어지면 불을 약하게 한다. ( 오래 끓이면 육수가 부족하여 밥을 섞을 수 없음) 3. 낙지와 밥, 콩나물, 부추를 넣고 비벼 먹는다.4. 반쯤 남기고 사리를 추가한다.가운데에 양념장이 숨어 있었어요.통통한 새우가 너무 맛있어 보였어요.빨리 하나 따서 먹어보고 싶었어요.솥밥에서 밥을 따다가 낙곱새, 부추, 콩나물을 함께 넣고쓱쓱 문질렀어요.문어를 올려 먹어도 맛있고 곱창을 올려 먹어도 맛있어요.색깔이 빨갛게 보여서 매울 것 같았는데 하나도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그리고 많이 먹어도 짜지 않은 맛이기 때문에 가족 모두 방문해서 먹어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역시 맛집에는 이유가 있다는 걸 알았어요.갓 구운 따뜻한 낙지와 해물파전은 비주얼부터 훌륭했어요.커다란 파전 위에 신선한 낙지와 탱글탱글한 흰다리새우가 듬뿍 들어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낙지마실의 낙지해물전에는 비밀이 있었습니다.전이 습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아래에 철망이 놓여 있었지만 바닥과 접촉하지 않은 전은 다 먹을 때까지 습하지 않았습니다.음식을 맛있게 대접하기 위한 노력이 느껴져서 감동했어요.마무리로 먹은 누룽지밥과 누룽지탕은 제대로 마무리해 주었습니다.밥을 안 먹고 솥밥을 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나갈 때 디저트 코너에 들렀습니다만,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 믹스 커피 핫초코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경주 보문단지 맛집 ‘타코마실’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북군동 한식당입니다.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이라 맛있었고, 먹고 나서도 든든했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에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경주 보문단지 맛집 현지인 추천 북군동 한식당#타코마실 #경주보문단지맛집 #현지인 #점심맛집 #밥집추천 #아침식사 #한식 #첨성대근처 #대릉원근처#타코마실 #경주보문단지맛집 #현지인 #점심맛집 #밥집추천 #아침식사 #한식 #첨성대근처 #대릉원근처